본문 바로가기
일기장

[미래설계] 앞으로의 미래를 위한 나와의 약속...1

by ZephyrosFF 2019. 11. 4.
반응형

앞으로의 미래를 위한 나와의 약속.

 

나는 성공하고 싶다.

나에게 성공이란 돈걱정없이 맘편하게 하고싶은대로 하면서 살 수 있는 환경이다.

돈 걱정할 일 없이, 사람 걱정할 일 없이, 큰 고민, 걱정 없이 살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.

 

그러려면 사회적으로 성공하는 것이 첫번째이고

그 다음에는 스스로에게 큰 문제가 없어야 한다.

 

금전적인 문제, 육체적/정신적인 건강문제, 그리고 인간관계...

 

이 중에 가장 당면한 문제는 돈과 건강인데 우선 건강을 챙기기로 했다.

 

※ 건강을 되찾기 위한 앞으로의 다짐

1. 최소 수면시간 6시간을 채우자.

 - 병원에서 이야기하는 적정수면시간은 8시간이지만 지금의 내게는 6시간도 많은 시간이다.

 매일 5시간도 채 못자는 사람이니까 잠을 잘 수 있던 없던 늦어도 새벽 1시 이전에 침대에 자리잡고 누워 잠들 준비를 하자. 그리고 7시이전에 눈을 뜨는 하루, 즉 취침시간과 기상시간을 일정하게 만들어 보도록하자.

 

2. 규칙적인 식사.

 - 규칙적이기 보다는 최소한의 식사량을 맞추자. 최소 2끼 이상 제대로 된 식사를 하도록 하자. 가능하다면 하루 3끼 아침, 점심, 저녁 이라고 말할 수 있는 식사. 양은 중요하지 않으니 제대로 된 식사를 하는데 의의를 두도록 한다.

 식사대신 우유한 잔, 빵 한쪽 같은건 배제한다. 대신 가급적 밀가루는 참아보자.

 

3. 술을 줄이자.

 - 내킬때마다 아무렇게나 마시지 말자. 힘들어도 술대신 다른 방법을 찾자. 일단은 주 1회 3병이하...

 가능하다면 월 2회 이하 2병이하로 천천히 줄이고 나중에는 더 줄여보자...

 안마시면 약해지긴 하는데 늘어나는것도 금방이더라... 

 

4. 하루 30분 운동.

 - 스트레칭도 좋고 걷는것도 좋고 다만 몸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꾸준히 운동을 해보자.

 컨디션 난조로 그만두었지만 다시 시작해보자. 제일 중요한 것은 무리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다.

 조금 더 나아지면 필라테스도 해보고 싶다. 사실 제일 원하는건 양껏 자전거를 타는것이다.

 더 추워지기 전에 시원하게 바람맞으면 내달리고 싶다.

반응형

댓글